본문 바로가기

Actor's Everything

갤 가돗 (Gal Gadot) 배우의 모든것 - 원더우먼1984, 다이애나 프린스

반응형

미스 이스라엘 우승과 미스 유니버스 대회 참가등 미인대회 경력을 가지고, 20살의 나이에 2년간 복무를 마쳤으며, DC 확장 유니버스 캐릭터 원더우먼을 연기한 배우. 오늘은 178cm 키와 아름다운 외모로 이스라엘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리는 모델중 한명인 배우 갤가돗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85 4 10 이스라엘 출신인 그녀는 이스라엘의 모델이자 배우입니다. 참고로 헐리우드에서 활약중인 이스라엘 출신의 배우로는 나탈리 포트만이 있습니다. 갤가돗은 178cm라는 키에 걸맞게 농구에도 소질이 있었고, 그녀의 할아버지는 홀로코스트(2 세계대전 나치 독일이 자행한 유대인 학살) 생존자 입니다. 그녀는 18살의 나이로 미스 이스라엘 2004 대회에 나가 우승했고, 이어서 에콰도르에서 열린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 이스라엘 대표로 참가했습니다. 이후 20살때 그녀는 군에 입대해 2년간의 복무를 마쳤습니다. 복무당시 맥심에서 이스라엘 여군들의 사진을 찍을 그녀도 참여했는데 그녀의 사진이 뉴욕 포스트 커버를 장식하게 되었습니다.

변호사가 꿈이었던 그녀는 제대후 로스쿨에서 법학을 공부했는데, 1학년을 마칠 무렵, 캐스팅 디렉터가 그녀에게 영화 <007 퀀텀 오브 솔러스> 본드걸 오디션을 제의했고, 결국 본드걸 역은 올가 쿠릴렌코가 낙점되었지만 가돗은 영화 <분노의 질주 : 오리지널> 지젤 역에 캐스팅 되게 됩니다. 2008 9 이스라엘의 부동산 개발업자 야론 바르사노와 결혼했고, 슬하에 딸을 두고 있습니다. 그녀는 모델로써 엄청 유명한데 구찌, 바인베라, 재규어 등등 많은 브랜드의 메인모델로 활동하면서 엄청난 수익을 올리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필모그래피

그녀의 영화 데뷔작은 2009 <분노의 질주 : 오리지널>입니다. 이후 그녀는 시리즈에 성공적으로 녹아들며 후속편에 계속해서 출연하게 됩니다. <분노의 질주 : 언리미티드> , <분노의 질주 : 맥시멈>까지 조연으로 등장하고 장렬히 죽음을 맞이하지만, <분노의 질주 : 세븐>에서 회상씬으로 살짝 등장 하기도 합니다. 최근 사망 처리되었던 살아서 시리즈에 복귀하는걸로 알려져있어 갤가돗의 부활을 기대하는 팬들이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2010 톰크루즈와 카메론 디아즈 주연의 <나인&데이>에서 잠깐 출연을 하기도 했고, 2016 <트리플9>, <크리미널>, <이웃집 스파이> 등의 영화에 출연했지만 크게 주목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분노의 질주 시리즈 이후 또다른 거대 프렌차이즈 영화에 캐스팅이 됩니다.

그녀는 DC 확장 유니버스에서 원더우먼 역할로 캐스팅이 되면

2016 <배트맨 슈퍼맨 : 저스티스의 시작> 처음 얼굴을 비추게 됩니다. 그녀는 역할을 위해 검술, 쿵푸, 킥복싱, 카포에라, 주짓수를 배우고 근육질의 몸매를 위해 무려 8키로 증량을 했다고 합니다.  

2017 단독 주연으로 출연한 <원더우먼> 좋은 평가를 받으며 그녀의 원더우먼 캐스팅에 대한 좋지않던 여론을 확실히 잠재우게 됩니다. 원조 원더우먼의 린다카터 배우또한 갤가돗에게 찬사를 보냈을만큼 훌룡히 캐릭터를 소화했습니다. DC 유니버스의 대부분의 작품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그녀가 맡은 원더우먼 역할은 <아쿠아맨> 제이슨 모모아와 함께 죽어가는 DC유니버스를 멱살잡고 끌고가는 중입니다.

올해 2020,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인 <원더우먼 1984>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제목그대로 1980년대 배경이라 그당시 레트로 감성을 비롯해, 새로운 황금수트와 투명 비행기 다양한 볼거리, 크리스 파인과의 재회등 상당히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2022 개봉 예정인 DC 히어로 플래시의 영화 < 플래시>에도 출연하는걸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적어도 2022년까지는 갤가돗의 원더우먼 연기를 있을 같습니다. 또한 그녀는 드웨인존슨 라이언 레이놀즈와 함께하는 <레드 노티스> 출연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는 미술품 도독을 쫓는 국제요원과 관련된 이야기로, 원래 유니버셜에서 제작할 예정이었지만 예산문제로 제작중단이 되었다가 넷플릭스가 인수후 제작을 이어가는 중입니다.

 그리고 그녀는 <오리엔트 특급 살인> 속편으로 알려진 <나일강의 죽음>에도 출연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는 아가사 크리스티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이미 1979 제작된 있는 영화의 리메이크작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올해 3개의 영화에 출연을 예고하고있을정도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가돗 배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배우활동이 10년을 넘었지만 그녀가 맡은 강렬한 캐릭터 때문에 연기력 자체는 크게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녀의 어눌한 영어 발음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기도 합니다. 과연 그녀는 이런 단점들을 어떻게 극복하고 배우로써 더욱 인정을 받을수 있을지 기다려 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