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or's Everything

가오갤3,조샐다나(zoe saldana)의 모든것, 가오갤,, 아바타2, 가모라, 네이티리

반응형

헐리우드 흥행 랭킹 여성배우 1 기록도 모자라, 모든 배우 세계 누적 박스오피스 랭킹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엄청난 배우가 있습니다. 필모그래피에 흥행 20 달러를 넘긴 영화가 네편이나 존재하지만, 모두 얼굴로 나오지 않았다는 기묘한 기록으로 기네스북에 오른 배우.

오늘 알아볼 배우는 마블의 가모라 이자, 아바타의 네이티리 역할로 유명한, 분장의 달인 샐다나 입니다.

1978 6 미국 뉴저지에서 태어난 샐다나는 아버지가 도미니카 공화국인이고 어머니가 푸에르토리코인 입니다. 가족들과 도미니카 공화국으로 이사해 7년을 살면서, 명망높은 무용학교의 발레반에 입학했지만, 스스로 한계를 느끼고 발레리나의 꿈을 접었습니다. 17세에 뉴욕으로 돌아온 , 약물 남용, 성에 대한 주제를 다루며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주는 연극을 공연하는 페이시스 극단에 들어가 소중한 경험을 얻었고, 이시절 에이전시에 영입되면서 자연스럽게 연기를 시작한 샐다나는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2008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00, 미국 남성 포털 애스크맨 닷컴이 선정한 2008 가장 매력적인 여성 TOP99, 맥심 닷컴 선정 2008 HOT 100 오른바 있고, 앞서 언급한 대로 엄청난 박스오피스를 자랑하는 작품들에 출연한것처럼 작품을 보는 선구안이 있는 편입니다.

 

2000 영화 <열정의 무대>에서 반항적이지만 선천적 재능을 타고난 발레리나 이바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로 인정받기 시작한 샐다나는 이후 캐리비안의 해적: 블랙펄의 저주에 출연하기도 했고, 2004년에는 영화 <터미널>에서의 연기로 무비라인 매거진 선정 헐리우드에서 주목해야할 신예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도 다양한 작품에 꾸준히 출연하면서 차곡차곡 필모를 쌓기 시작한 샐다나는 2009 SF영화 스타트렉: 비기닝에서 우후라 역할로 출연하면서 대박의 조짐을 보이기 시작했고, 시리즈는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이후 스타트렉 다크니스와, 스타트렉 비욘드 까지 개봉했고, 샐다나 역시 세편 모두 출연하면서 배우로써 입지를 다지는데 역할을 하게됩니다.

 

또한 같은해 개봉했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영화 <아바타>에서 나비족 네이티리 역할로 출연했습니다. 영화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본인의 영화 <타이타닉>으로 종전에 가지고 있던 전세계 박스오피스 1 기록을 본인영화로 갈아치우는 기염을 토했고, 출연한 배우들 역시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 그리고 얼마전 13년만에 개봉한 영화 <아바타2>역시 엄청난 흥행을 기록하면서 명불허전 제임스카메론을 알렸고, 당분간 샐다나의 압도적인 역대 흥행랭킹을 깨는 여배우가 등장하기란 쉽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더군다나 아바타 시리즈는 향후2년마다 한편씩 3편의 후속작이 남아있어 개인적으로 샐다나의 박스오피스 기록을 있는 여배우가 나올지는 미지수일것 같습니다.

 

그리고 2014년에는 샐다나를 대표하는 또하나의 케릭터로 연기하게 되는데, 바로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가모라 역할을 맡게된것입니다. 역할을 통해 가오갤 시리즈는 물론이고, <어벤저스: 인피니티 > <어벤저스 : 엔드게임>까지 출연하면서 박스오피스 넘사벽 배우는 물론이고, 분장 넘사벽 배우까지 거머쥐게 됩니다.

 

이렇게 스타트렉 시리즈와, 아바타 시리즈, 그리고 마블의 영화들까지 대형 프렌차이즈 작품에 출연하면서도, 다양한 작품들에서 새로운 모습들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1 출연한 <콜롬비아나>에서는 주인공 카탈리아 역할로 출연해 훈련된 여성 킬러의 모습을 연기했고, 2016년에는 영화 <니나>에서 전설적인 재즈싱어 니나 시몬의 삶을 연기하기도 했습니다. 2022년에는 넷플릭스 작품 <에덤 프로젝트>에서 로라 역할로 출연하는등 다양한 모습을 계속해고 보여주고는 있지만, 파란색의 나비족 네이티리와, 초록색의 외계인 가모라 역할이 너무 익숙해서 그런지 크게 인상적인 모습을 찾아보기는 힘든것 같습니다.

 

오늘은 세계 누적 박스오피스 1 배우 샐다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분장한 모습이 훨씬 익숙한 배우라서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녀가 아닌 가모라나 네이티리는 생각하기 싫은 그런 배우인거 같습니다. 개봉을 앞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 비롯해, 앞으로 3편이나 예정되어있는 아바타 시리즈까지, 당분간은 그녀의 분장한 모습을 계속해서 있을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분장없는 모습이 익숙해 지는 배우가 되길 바라면서 오늘 영상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알람설정까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